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 2023 온라인 과제전·졸업전시회 성료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디자인예술계열의 2023 온라인 과제전과 졸업 전시회를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선유도 어반플루토 갤러리에서 개최된 2023 kac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 과제전과 졸업 작품 전시회는 디자인예술계열 졸업예정자뿐만 아니라 재학생 전 학년이 디지털일러스트, 제품 디자인, 영상애니메이션, 의상 디자인, 표지 디자인, 일러스트 굿즈, 패키지, 3D 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양한 주제의 디자인 작품들이 전시됐다.

이문영 디자인예술계열 전임교수는 “디자인예술계열 과제전 및 졸업 전시회는 디자인예술계열 학생 전원이 참여해 선후배들이 함께한 의미 있는 전시회”라며 “앞으로도 실무 위주의 교육과 공모전 및 전시회 지원을 통해 창의적인 디자이너 육성 발굴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ac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은 최근 제59회 경기 디자인대전 20여 부문 수상, 제18회 유니버설디자인 공모전 입선 등 다수의 학생들이 매년 유수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을 인정받고 있다.

또, 이론과 실습수업을 통해 웹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방송그랙픽디자이너(O.A.P), 홍보영상디자이너, 웹툰작가 등 전문 디자인 산업 예술인을 양성하고 (주)에이디 애니메이션, 피키툰, 바로코믹스, 레진코믹스 등의 기관들과 협약을 통해 디자인 분야에 진출을 원하는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평생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3년 연속 국내 최대 규모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BIAF’ 대학관 전시에 참여하며 재학생 작품 전시와 입시 안내를 진행했다.

한편, 현재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애니메이션·VR게임그래픽, 디지털일러스트레이션, 프로덕션디자인·무대미술)은 2024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 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인적성검사와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되며,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은 2년제와 4년제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디자인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과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