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명대, 예술·디자인 졸업작품 디지털 아카이빙…'DiSAF'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명대, 예술·디자인 졸업작품 디지털 아카이빙…'DiSAF' 오픈
    상명대는 최근 3년간 예술 및 디자인 관련 졸업 작품 900여점을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 상명 아트페어'(DiSAF)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문을 연 DiSAF는 2021년 코로나19의 등장으로 인간의 연결이 위험 요소가 된 시기에 예술과 디자인 분야 졸업 작품들이 일회성의 단기간 전시로 사라지지 않도록 디지털 아카이빙(기록 보관)을 처음으로 시도했다.

    올해 DiSAF에는 상명대 문화예술대학, 디자인 대학, 예술대학 소속 16개 학과 졸업예정자 370여명의 디자인, 조형예술, 생활예술, 연극, 무대미술, 영화, 만화, 디지털콘텐츠, 사진, 의류 등 다양한 분야 졸업 작품이 전시됐다.

    젊은 인재들의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업, 동문, 대학 관계자 등 전문가 1만5천여명을 온라인상에서 DiSAF에 초청해, 탑재된 작가의 이메일 등을 통해 작가와 직접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DiSAF의 전시사이트는 https://disaf.smu.ac.kr로 대학 홈페이지 초기화면에서도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홍성태 총장은 "서울과 천안 캠퍼스의 예술 및 디자인 분야 졸업 작품을 모두 모아 새로운 소통방식으로 기획된 DiSAF는 우리 대학의 대표적인 혁신 사례"라며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교류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DiSAF에서 중추적 역할을 한 학생 조직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BTS 정국 집 찾아가 난동 피운 女…지난달 '접근금지'까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본명 전정국)의 주거지를 반복해 찾아간 외국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4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브라질 국적 30대 여성 A씨를 검거했다.A씨는 이날 오후 2...

    2. 2

      신정환 "5년에 1200만원"…룰라 정산 두고 이상민 '저격'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룰라 시절에 정산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서 자신을 언급한 신정환에 반발했다.이상민은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팩트체크"라면서 "나도 소속사 가수였는데 내가 누굴 정산해 주냐"...

    3. 3

      임재범 "나 자신과 수없이 싸웠다"…은퇴 발표

      가수 임재범이 가요계 은퇴를 발표했다.임재범은 4일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을 통해 직접 은퇴 메시지를 공개했다."이 글을 띄우기까지 오랫동안 망설였다"는 그는 "말로 꺼내려 하면 목이 메어서, 차마 여러분을 바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