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양구군, 취업 성공 주민에게 장려금 30만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자리센터 통한 구직자 대상…심사 후 2주 내 지급
    양구군, 취업 성공 주민에게 장려금 30만원 지원
    강원 양구군은 취업에 성공한 주민에게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고용안정과 지역 정착을 돕고자 군 일자리 지원센터에서 구직상담과 등록 후 취업에 성공한 주민에게 취업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인 30만원씩 총 15명을 지원한 계획이다.

    양구군민 중 올해 일자리 지원센터에서 구직상담과 등록을 마친 뒤 주 30시간 이상·근로계약 기간 6개월 이상 등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업체에 재직하는 등 조건을 모두 채우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 근로하거나 고용주와 관계가 배우자 또는 직계비속 등일 경우, 지원 대상자가 사업자등록을 한 경우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면 지원금 청구서와 재직증명서, 4대 보험 가입 확인서 등 서류와 함께 군 일자리 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양구군은 대상자 심사 후 2주 안에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이 안정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박정·백혜련 원내대표 출사표…"당내 혼란 수습할 것"

      더불어민주당 중진 의원들이 '당내 혼란 수습'을 공약으로 내걸며 원내대표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백혜련 의원은 2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민주당에 필요한 원내대표는 단순한...

    2. 2

      장동혁 "새 인물로 지선 파격 공천하겠다"…오세훈 겨냥했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일 "이번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위해 새 인물들로 파격적인 공천 혁신을 시도하겠다"라고 밝혔다. 전날 오세훈 서울시장이 자신의 지지율 정체 이유에 대해 당 지도부가 외연 확장에 나서지 않고 있...

    3. 3

      李대통령 "대한민국은 쉬지 않는다"…靑 시무식서 공직자 역할 강조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청와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무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이 대통령의 청와대 복귀 후 처음으로 열린 전 직원 참석 행사다.이 대통령은 시무식에서 '청와대 국정운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