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예술곶 산양, 레지던시 작가 공모
(제주=연합뉴스) 제주문화예술재단은 2024년도 예술곶 산양 레지던시 작가를 공모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시각예술 분야 작가 활동 3년 이상인 예술가 또는 3년 이내 관련 발표 논문(저서)이 있는 비평·이론가, 전시기획자 등의 연구자 7명이다.
접수 기간은 23일까지이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http://www.jfac.kr) 및 예술곶 산양 홈페이지(http://.sanyang.or.kr)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예술곶 산양은 제주시 한경면 산양리의 폐교인 산양분교장을 리모델링하여 조성한 문화공간으로, 2020년부터 레지던시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까지 모두 27명의 입주 작가가 창작과 작품 발표 등의 활동을 했다.
[제주소식] 예술곶 산양, 레지던시 작가 공모
예술공간 이아, 레지던시 작가 공모

(제주=연합뉴스) 제주문화예술재단은 2024년도 예술공간 이아 레지던시 작가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시각예술 분야에서 최근 5년 이내에 개인전을 1회 이상한 예술가, 5년 이내 단체전을 5회 이상 한 예술가, 예술활동증명서를 소지한 예술가 등이다.
선정된 예술가 6명에게는 창작지원금을 지원하며, 오픈 스튜디오, 결과 보고전 등 레지던스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작가는 23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www.ncas.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결과는 1월 중 서류 및 인터뷰 심의 진행 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한다.
자세한 사항은 예술공간기반팀(☎ 064-800-93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원도심 내 복합문화공간인 예술공간 이아는 2017년 옛 제주대병원을 리모델링한 공간으로, 작가 지원 및 도민들의 일상 회복과 문화 향유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