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양·양주 다방 업주 2명 살해범 '57세 이영복'…머그샷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씨 머그샷도 공개
    경기 고양시와 양주시에서 다방 업주 2명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영복(57)의 신상정보가 공개됐다.

    경기북부경찰청은 10일 신상정보공개심의위원회를 열고 이씨의 얼굴 사진과 이름, 나이 등 정보를 공개하기로 했다.

    특히 이날 이씨의 머그샷(mugshot·범죄자 인상착의 기록 사진)도 공개됐다.

    앞서 지난해 10월 수사기관이 중대 범죄 피의자의 얼굴을 강제로 촬영해 공개할 수 있도록 하는 '머그샷 공개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경찰은 이씨에게 강도살인 혐의를 적용해 지난 7일 구속했다.

    이씨는 지난해 12월 30일과 지난 5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와 양주시에서 잇달아 다방에서 혼자 영업하는 여성 2명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이씨는 범행 동기에 대해 "교도소 생활을 오래 하면서 스스로 약하다고 느껴 무시당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술만 먹으면 강해 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尹대통령, 국민권익위원장에 유철환 전 서울중앙지법 판사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권익위원장에 유철환 전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판사를 내정했다.아울러 윤 대통령은 신설 국가안보실 3차장에 왕윤종 대통령실 경제안보비서관을 내정했다.이관섭 비서실장은 10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2. 2

      경찰 "이재명 습격범, 대통령 되는 것 막으려 범행"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찔러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김모(67)씨는 이 대표가 대통령이 되는 것을 막으려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부산경찰청 수사본부는 10일 오후 최종 수사 결과 브리핑에서 "김씨가 ...

    3. 3

      [속보] 尹 "보유세 중과하면 산업 발전 못해…서민 피해"

      [속보] 尹 "보유세 중과하면 산업 발전 못해…서민 피해"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