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임 울산경자청장에 이경식 코트라 외국인투자지원센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는 9일 울산경제자유구역청장에 이경식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외국인투자지원센터장을, 투자유치부장에 강석원 기획재정부 서기관을 임용한다고 밝혔다.

    이 신임 청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6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해 자유무역협정무역규범과장, 통상협력총괄과장, 통상정책총괄과장 등을 지냈다.

    2020년 고위공무원으로 승진한 뒤 자유무역협정교섭관 겸 동아시아자유무역협정추진단장 등을 맡았다.

    강 신임 투자유치부장은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공학 석·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기획재정부 개발협력과, 한국개발연구원, 민간투자정책과, 아시아개발은행연차총회준비기획단 등에서 근무했다.

    2021년 1월 공식 출범한 울산경제자유구역은 친환경에너지 신산업 글로벌 거점으로, 수소 및 이차전지 산업 등 신성장 산업 혁신 기업 집적화에 힘쓰고 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쁨의 눈물 흘렸는데 '인분'이라니"…세종 신축 입주자들 '분통'

      이달 말 입주를 앞둔 세종의 한 신축 아파트 단지 사전점검에서 인분으로 추정되는 오물이 발견됐다는 둥 각종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지난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세종시 신축 아파트 사전점검'이...

    2. 2

      포항, 2차전지·수소·바이오 '초격차' 다진다

      포항시가 2차전지, 수소연료전지, 바이오헬스 등 3대 신산업을 기반으로 초격차 미래 경쟁력 확보에 본격 나선다.이강덕 포항시장은 8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철강에 편중된 포항의 기존 산업구조를 다변...

    3. 3

      마산해양신도시에 첨단 산단…'디지털 자유무역지역' 첫 조성

      경남 창원시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마산해양신도시에 디지털 자유무역지역을 조성한다고 8일 발표했다.마산해양신도시는 2003년 마산시 시절 가포신항 건설 과정에서 나온 항로 준설토를 매립해 만든 인공섬이다. 마산해양신도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