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대전, 미드필더 김준범 영입…강원은 김강국 영입
프로축구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과 강원FC가 각각 미드필더 김준범과 김강국을 영입했다.

대전은 8일 "중원 강화를 위해 김준범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2018년 경남FC에서 프로 무대를 밟은 김준범은 2019시즌 30경기에서 1득점 3도움을 올리고 현재 제주 유나이티드 사령탑인 김학범 감독의 부름을 받아 22세 이하(U-22) 대표팀에 소집되기도 했다.

김준범은 2020시즌 인천 유나이티드로 이적했고, 2022∼2023시즌 김천상무에서 28경기 3득점 1도움을 기록했다.

대전 관계자는 "김준범은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한 센스 있는 움직임과 정확한 패스가 장점"이라며 "공격형 미드필더와 수비형 미드필더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가 가세해 중원에 무게감을 더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준범은 "대전의 일원으로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진출이라는 팀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리그1 대전, 미드필더 김준범 영입…강원은 김강국 영입
강원 유니폼을 입은 김강국은 2019년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그해 김학범 감독이 이끈 U-22 대표팀에 소집되기도 했다.

이듬해 충남아산FC로 임대 이적해 주전으로 발돋움했고, 지난 시즌 K리그2 36경기에서 3골 2도움을 올렸다.

강원 관계자는 "김강국은 2선과 3선을 오가는 왕성한 활동량을 자랑한다"며 "정확한 킥 능력이 있는 김강국이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팀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강국은 "오랜만에 K리그1에 복귀해 기대가 크다"며 "강원에 헌신하는 핵심 선수가 되겠다"고 의욕을 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