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판 청계천 '굴포천 복원' 내년 상반기 완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평 굴포천 복원사업 조감도. 한경DB
    부평 굴포천 복원사업 조감도. 한경DB
    인천판 청계천 복원공사로 알려진 부평 굴포천 복원사업의 완공이 내년 상반기로 연기됐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올해 11~12월 예정된 완공 시점이 내년 상반기로 연기됐다"고 말했다. 친수공간과 보도교를 추가 설치하는 등 사업이 확대됐다는 게 구청장의 설명이다.

    골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부평1동 주민센터에서 부평구청까지 1.5㎞ 구간에 이르는 굴포천 주변의 도심재생 사업이다. 하천 위를 덮고 있는 콘크리트를 걷어내고 친환경 하천으로 되돌리는 사업이다.

    총사업비는 636억원이며, 지난해 말 공정률은 55%다. 현재 주차장으로 사용하던 복개 하수 박스를 철거하고 있다. 올해 3월께 부흥로를 가로지르는 부흥교가 설치될 예정이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굴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과 도시재생뉴딜사업을 통해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고, 80여년 만에 완전 반환이 이뤄진 캠프마켓의 부지를 통해 부평의 미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 소상공인 대출 원금상환 1년 유예

      인천시는 코로나19 대유행 시기에 급증한 부채와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경영안정자금 대출의 원금 상환을 최대 1년 유예한다고 3일 밝혔다. 상환을 미뤄줄 수 있는 금액은...

    2. 2

      인천시, 검단연장선 3개 역명 제시...아라·인천원당·검단호수공원

      인천시는 인천도시철도1호선 검단연장선 3개 역 제정(안)을 행정예고 한다고 3일 밝혔다.인천시 역명심의위원회는 101정거장은 ‘아라(북부법원·검찰청)’, 102정거장은 ‘...

    3. 3

      인천시, 가상화폐 압류해 체납세금 5억 징수

      인천시는 지방세 체납자의 가상화폐와 제2금융권 은닉 금융재산 압류 등 다양한 기법을 도입해 지난해 총 572억원의 체납 세금을 징수했다고 3일 밝혔다. 인천시의 지난해 체납세금은 1260억원이었다. 시는 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