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7거래일만에 강세 전환…한숨 돌린 에코프로머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코프로머티 지난 19일부터 6거래일 연속 하락
    7거래일만에 강세 전환…한숨 돌린 에코프로머티
    6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였던 에코프로머티가 28일 강세로 전환되며 7거래일 만에 상승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48분 기준 에코프로머티는 코스닥 시장에서 12.76% 상승한 19만 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에코프로머티는 지난 7일부터 7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20만 원대를 돌파한 바 있다. 하지만 곧바로 6거래일 연속 하락한 끝에 17만 원대에 자리 잡고 있었다.

    이날 장 초반 약세를 보이던 에코프로머티는 결국 강세로 전환되며 현재는 10% 넘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에코프로그룹주인 에코프로(-1.40%), 에코프로비엠(-2.58%), 에코프로에이치엔(-1.17%)은 이날 약세를 보이며 거래 중이다.

    올 한해 뜨거웠던 에코프로 열풍이 식어가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내년 역시 전기차 시장이 쉽지 않을 거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김현수 하나증권 연구원은 "자동차기업들의 수익성 악화로 자동차 배출가스 기준 '유로7' 도입이 연기되는 등 관련 규제들이 속도 조절에 들어갔다"며 "최소 내년 상반기까지는 전기차 판매가 조정을 겪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동하기자 hd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연말에 깜빡할 뻔'…2개월 만에 7000억 '재테크족' 몰린 곳

      지난해 연말 연금저축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으로 자금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말정산을 앞두고 ...

    2. 2

      "올해엔 바이오?"…역대 최고치 경신한 새해 주도주를 둘러싼 분석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연초 국내 증시가 역대 최고치 수준을 경신하며 출발한 가운데 시장에서는 '이번 새해 주도주는 어디가 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5년 증시를 이끌었던 반도체 업종이 여전히...

    3. 3

      "'불장'에 돈 썩힐 수도 없고"…은행 이자보다 더 벌려면

      올해 글로벌 증시는 강세장이 이어질 것이란 기대가 우세하지만, 인공지능(AI) 거품론과 금리·환율 변수로 인한 변동성도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이런 환경에서 퇴직연금 투자자들은 위험자산 투자 비중을 7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