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울산시, 5급 이상 214명 인사…박순철 교통국장, 2급 승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연옥 복지여성국장, 첫 여성 행정국장에 임용 …행정 4∼5급 승진자 64% 여성

    울산시는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214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1월 1일 자로 단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이번 인사에서 승진 41명, 전보 109명, 인사교류 31명, 파견 33명을 발령했다고 발표했다.

    유일한 2급 승진자로 박순철 교통국장이 시민안전실장에 승진 발탁됐다.

    박 국장은 울산 도시철도 1호선 건설사업의 정부 타당성 재조사 통과를 끌어내, 세계 최초 수소전기트램 도입과 울산의 철도 중심 대중교통 시대 개막을 이뤄낸 능력을 인정받았다.

    3급 승진자는 2명으로 이재업 건설도로과장이 건설주택국장으로, 오경탁 회계과장이 도시국장으로 각각 임용됐다.

    시는 조직을 쇄신하고자 이번 인사에서 기업이나 구·군과 인적교류를 확대하고, 과감한 인사 혁신으로 능력과 성과 중심의 일 잘하고 유연한 시정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김연옥 복지여성국장을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행정국장에 전보 발령하고, 김의경 주택허가과 통합심의팀장을 여성 최초 시설(토목·건축) 서기관으로 승진시키는 등 능력 있는 여성 공무원들을 과감하게 발탁했다.

    실제로 이번 인사에서 행정직군 4∼5급 승진자 25명 중 여성이 16명으로, 전체 64%에 달했다.

    시는 대시민 서비스에 소홀함이 없도록 1월 8일까지 6급 이하 인사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백영현 포천시장, "6군단 반환부지, 첨단 드론 산업 도시로 육성"

      경기 포천시는 시청 신관 브리핑룸에서 백영현 시장 주재로 6군단 부지 반환 관련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자 간담회는 7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6군단 부지 반환 사실을 시민들에게 널리 ...

    2. 2

      경남도청 공무원이 물개의 시선에서 펴낸 그림책 '물개 미소'

      경남도청 소통담당관실에 근무하는 최은준 주무관이 그림책 ‘물개 미소’(창조와 지식)를 펴냈다. 그림책으로는 2020년 ‘호랑이 쇼호의 친구’ 이후 3년 만이며, 지...

    3. 3

      경기도, '지방세 신고납부 법령 위반 1만1000건 적발'

      고급주택을 취득하고도 중과세를 피하기 위해 일반세율로 축소 신고하는 등 지방세 신고납부에 대한 법령 위반사례가 경기도와 시군 합동 조사로 다수 적발됐다.26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군포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