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부 위해 달린 션…독립유공자 후손에 10·11호 집 선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부 위해 달린 션…독립유공자 후손에 10·11호 집 선물
    가수 션이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10·11호 집을 완성했다.

    2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션은 전날 경상북도 영천과 예천에서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새 보금자리 헌정식을 가졌다.

    이들 집은 손진구·김진구 애국지사의 후손을 위해 지어졌다. 션이 광복절을 맞아 도전한 기부 마라톤 '815런'으로 모은 기금으로 마련됐다.

    손진구 애국지사는 1919년 만세운동 중 체포돼 옥고를 치른 뒤 만주로 망명해 독립운동을 펼쳤다. 김진구 애국지사는 이강년 의진(의병진영)에 참여해 대일항전에 나선 인물이다.

    션은 올해 9월 배우 윤세아 등 봉사자들과 함께 10호 건축 현장을 찾아가 집짓기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그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독립유공자분들과 그 후손 분들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100호 집을 헌정할 때까지 다가오는 2024년에도 열심히 달릴 것"이라고 말했다.

    션은 연탄 배달 봉사활동, 국내·외 어린이 후원 등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누적 기부액은 57억원에 달한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포토+] 웃음 가득한 '히트맨' 보러 극장으로 오세요~

      최원섭 감독(가운데)과 배우 박지환, 문채원, 권상우, 표지훈이 8일 오후 서울 신천동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영화 '하트맨'(감독 최원섭) 언론 시사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

    2. 2

      [포토+] 권상우, '유쾌한 매력이 가득'

      배우 권상우가 8일 오후 서울 신천동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영화 '하트맨'(감독 최원섭) 언론 시사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권상우, 문채원, 박지환, 표지훈 주연의 ...

    3. 3

      [포토+] 문채원, '블랙을 입어도 빛나는 그녀~'

      배우 문채원이 8일 오후 서울 신천동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영화 '하트맨'(감독 최원섭) 언론 시사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권상우, 문채원, 박지환, 표지훈 주연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