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해맞이공원 2단계 조성 완료…노후 근린공원 4곳도 새단장
'강남구 공원 확 달라졌다'…삼성해맞이공원 일출명소로 완성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올해 64억원을 들여 진행한 삼성해맞이공원을 포함한 공원 5곳의 정비공사를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삼성해맞이공원의 경우 지난해 12월 공원 조성 계획 1단계에 따라 삼성·봉은배수지 상단부(삼성동 82번지 1만3천814㎡)를 강남 최고의 한강 조망을 자랑하는 명소로 개방한 데 이어 올해 21억원을 들여 2단계로 배수지 하단부(삼성동 79-1번지 8천784㎡) 공사를 진행해 지난 20일 완공했다.

이로써 상·하단이 모두 연결된 총면적 2만2천598㎡의 공원이 완성됐다.

구 관계자는 "새로워진 공원은 새해 일출 명소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하단부 공원 중심에는 장미정원을 조성하고 공원 둘레에 측백나무, 에메랄드 골드, 비비추 등을 심어 수려한 자연을 만날 수 있다.

전망데크, 운동시설,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설치하고, 상·하단 공원을 연결하는 데크 계단과 난간을 교체했다.

노후 조명을 전면 교체해 안전하게 한강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구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주택가와 가까운 노후 근린공원에 대한 정비계획을 수립해 올해 청수근린공원(청담동), 독골근린공원(도곡2동), 못골아래근린공원(자곡동), 역삼문화공원(역삼1동) 등 4곳을 새롭게 단장했다.

주민설명회를 거쳐 의견을 수렴해 운동시설, 휴게공간, 어린이 놀이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청수근린공원에는 야생초화원, 못골아래근린공원에는 수국원을 각각 조성해 특색있는 테마정원으로 꾸몄다.

'강남구 공원 확 달라졌다'…삼성해맞이공원 일출명소로 완성
청수·독골·못골아래 등 3곳에는 주민 요구를 반영해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는 흙길 산책로와 세족장, 신발장 등을 만들었다.

역삼문화공원의 경우 이번에 국기원 진입로까지 끊어진 보행로를 이어 해묵은 숙원을 해결했다.

조성명 구청장은 "삼성해맞이공원 조성 공사가 2단계까지 차질 없이 마무리돼 앞으로 이용객들이 이곳을 온전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후화된 근린공원을 새롭게 정비해 모든 연령층이 도심 속 자연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남구 공원 확 달라졌다'…삼성해맞이공원 일출명소로 완성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