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산업인력공단, '공직기강·청렴윤리 부문 최우수기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산업인력공단, '공직기강·청렴윤리 부문 최우수기관상'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은 14일 한국공공기관 감사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도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에서 공직기강·청렴윤리 부문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공직기강 점검 및 청렴 윤리 활동을 선도하여 공직사회의 반부패 문화 확산과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한다.

    공단은 민간보조금 특별감사를 통해 4건에 대하여 부적정 지급액 1천6백 80만 원을 환수했다.

    또한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통해 행정처분 2건에 대하여 5천4백20여만 원을 환수하는 등 공공재정 관리의 책임성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공단은 이날 수상으로 지난 7일에 있었던 한국감사협회 주관 한국감사인대회의 준법감시 부문 최우수상 및 감사품질혁신 부문 수상에 이은 쾌거를 이뤘다.

    이성경 상임감사는 “이번 수상은 공단 임직원 모두가 공공재정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청렴윤리, 내부통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 활동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바람직한 조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내년부터 '전국최초 난임치료 휴가에 부부동행' 신설

      경기도가 내년 1월 1일부터 난임 치료 휴가 등에 부부 동행 휴가를 전국 최초로 신설해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민간기업을 대상으로는 가족 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현재 35개 사에서 내년부터 50개 사로 ...

    2. 2

      이종원 화성산업회장에 전달 된 2통의 편지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화성산업이 연말을 앞두고 경북지역의 농가로부터 따뜻한 손 편지를 받았다. 화성산업에 따르면 지난 11일과 12일 수신인 화성산업 이종원 회장 앞으로 택배상자 1상자씩이 전달됐다.발신...

    3. 3

      인하대 "지역지능화 혁신인재 양성 나선다"

      인하대학교는 최근 LG CNS, 다쏘시스템코리아와 ‘지역지능화 혁신인재 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인하대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경기권 중소&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