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27일 탈당 선언…"다음날부터 창당 준비"
安, 김건모 노래 제목으로 '낙준 연대' 저격…"잘못된 만남"
이준석 "국힘 잔류 가능성 없다…이낙연 연대, 열어놓고 생각"
신당 창당을 준비 중인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는 13일 국민의힘 잔류 가능성에 대해 "나는 가능성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인터뷰에서 '1번 신당 창당, 2번 국민의힘 잔류. 2번의 가능성이 몇 퍼센트인가'라는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앞서 '12월 27일'을 신당 결심 시점으로 제시했던 이 전 대표는 "아마 27일에 하게 되는 건 탈당이고 바로 그 다음 날부터 창당 준비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창당준비위원회(창준위)를 꾸리고 창준위가 당원을 모아 그다음에 시도당을 창당하고 그다음에 중앙당을 창당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와 연대 가능성에 대해선 "어느 것도 닫아두지 않고 열어 놓고 생각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는 이낙연 전 총리를 진짜 모른다"며 "이 전 총리가 총리를 할 때 관저에서 바른미래당 지도부와 막걸리 회동을 한 것 정도만 기억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전 대표는 민주당 활동 이력 등을 봤을 때 이재명 대표보다 더 민주당에 가까운 인사"라며 "그 틀을 벗어나는 것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을 거고, 큰 정치인이 움직일 때는 명분을 아주 크게 가져가야 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낙연 전 대표와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 연대 가능성에 대해 "가치관이 굉장히 달라서 만나더라도 함께 일할 가능성은 낮다"며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 그런 가사와 비슷한 그런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두렵다"고 말했다.

가수 김건모의 히트곡 중 하나인 '잘못된 만남'은 친한 친구에게 애인을 소개해줬다가 애인을 빼앗기는 가사로 돼 있다.

이른바 '낙준 연대'를 애초에 이뤄지지 않아야 하는 만남에 비유한 것이다.

안 의원이 앞선 인터뷰에서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 성공 가능성이 낮다며 '신당 주제가'로 가수 조용필의 노래 '킬리만자로의 표범'을 추천해주고 싶다고 한 데 이어 한 번 더 노래로 이 전 대표를 직격한 것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