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합뉴스) 제주교육박물관은 오는 19∼20일 2023년 향토 역사교실을 운영한다.
[제주소식] 교육박물관 향토 역사교실 운영
강의 시간은 오후 2∼4시며, 장소는 박물관 평생학습실이다.
'제주목사 이형상의 탐라순력도를 통한 조선시대 제주 이해'를 주제로 한 이번 강의는 '한국 근대 제주불교사' 저자이자 오랫동안 제주 사회상을 연구해 온 한금순 문학박사가 진행한다.
강좌는 제주도의 방어, 진상물, 명승 등 총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회화 속에 나타난 제주인의 생활과 더불어 육지와 교류 속에 확립된 제주 정체성을 살펴본다.
강좌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제주도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제주대, 진로취업 수기 공모전 'JNU 호로록' 개최

(제주=연합뉴스) 제주대는 도내 대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취업 참여 수기 공모전 'JNU 호로록'을 연다. 공모전 명칭의 호로록은 '나만의 좋은(好) 길, 진로(路)를 적다(錄)'를 의미한다.
[제주소식] 교육박물관 향토 역사교실 운영
이번 공모전은 지역 청년의 진로취업 탐색 욕구를 증진하고 자신감 회복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프로그램 참여 후기와 진로취업 활동 후기로 나뉘어 진행된다.
최근 2년 이내 제주대 진로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총장 명의의 표창장과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며, 결과는 내년 1월 12일에 개별 문자로 안내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혹은 안내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atoz@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