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덴마크發 수주 소식에 씨에스윈드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김성권 씨에스윈드 회장이 지난 9월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3'에서 발표하는 모습. 임대철 기자
김성권 씨에스윈드 회장이 지난 9월 서울 여의도동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3'에서 발표하는 모습. 임대철 기자
씨에스윈드는 12월 12일 현재 주가가 약 10% 상승 중이며, 금일 코스피 거래대금으로는 9위에 해당합니다. 이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의 매물대에 비해 높은 수준인 45000~50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3개월 동안 외국인은 41만 주를 순매도하고, 기관은 39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씨에스윈드의 최근 주요 뉴스로는 덴마크의 해상풍력타워 하부구조물 기업인 블라트를 인수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블라트의 새로운 경영진으로 오영진 상무와 공동 최고경영자로 헨리크 올레센이 선임되었습니다. 이 인수를 통해 씨에스윈드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제조 시장으로 확장하고, 글로벌 수요에 대응할 계획입니다. 블라트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과 해상변전소를 생산하는 글로벌 탑 티어 기업으로, 이번 인수를 통해 씨에스윈드는 하부구조물 사업으로의 완전한 진출을 이루게 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