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국민이 직접 혁신제품 선정하는 데모데이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7~8일 이틀간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국민참여형 공개 평가를 거쳐 혁신제품을 최종 선정하는 데모데이를 연다.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혁신제품 스카우트가 발굴·추천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스카우트가 추천한 56개 제품 중 1차 예비 심사를 통과한 30개 제품이 데모데이 본선 무대에 올랐다.

    로봇·디지털, 생명 건강 등 신성장산업을 선도할 첨단 제품과 국민 안전·생활편의를 높여줄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인다.

    본선에 오른 기업들은 정부 혁신제품으로 지정받기 위해 이틀간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수의계약을 통한 판로지원 혜택과 함께 조달청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국내의 다양한 공공서비스 현장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제품을 테스트(실증)할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이형식 조달청 신성장조달기획관은 “데모데이를 통해 발굴된 혁신제품 기업들이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과 판로개척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차량용 요소 공공비축 물량 민간 방출 시작

      조달청은 차량용 요소수 수급 안정을 위해 공공 비축 중인 요소를 조기에 방출한다고 7일 밝혔다.오는 12일까지 조달청 누리집 및 나라장터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받는다.촉매제 검사 합격증을 보유한 요소수 제조사만 신청할...

    2. 2

      조달청, 핵심 원자재 비축 시설 확충…공급망 위기 대응

      조달청이 핵심 원자재 비축 시설을 확충했다.조달청은 6일 전북 군산 비축기지에서 김윤상 조달청장과 시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비축창고 착공식을 열었다.조달청은 현재 전국 9개 비축기지에 알루미늄, 구리, ...

    3. 3

      SK에코플랜트 '동반성장데이'

      SK에코플랜트가 지난 4일 서울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비즈파트너(협력사) 초청 송년 행사인 ‘2023 동반성장데이’를 열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과 자회사인 SK오션플랜트 등의 대표, 에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