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낮에 가정집 침입해 인질극...30대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낮에 가정집 침입해 인질극...30대 구속
    대낮에 가정집에 침입해 여성을 인질로 잡고 돈을 내놓으라고 요구한 30대가 구속돼 재판에 넘겨졌다.



    30대인 A씨는 지난달 7일 오후 1시 55분께 경기 성남시 수정구 한 다세대주택에 침입해 집 안에 있던 20대 남녀 2명을 흉기로 위협하고 돈을 요구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 조사 결과 그는 열려있는 창문으로 집 안에 들어간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두 사람 중 여성 B씨를 인질로 잡고 남성 C씨에게 "현금을 찾아와라. 신고하면 여성을 살해하겠다"고 겁박했다. 이후 C씨가 인출한 돈 50만원을 가지고 오후 4시 48분 현장을 벗어났다.

    A씨는 B씨를 인질로 잡는 과정에서 그를 추행한 사실도 드러났다. 피해자들은 보복이 두려워 신고하지 못하다가 당일 오후 7시 11분께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CCTV 분석 등을 통해 범행 6시간 만인 오후 11시 30분께 범행 현장 인근에서 A씨를 붙잡았다. 그는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그랬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3부(하준호 부장검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강도 강제추행) 혐의 등으로 A씨를 구속기소했다고 4일 밝혔다.

    검찰은 피해자들에게 심리 치료비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선주 씨 별세

      ▶김선주씨 별세, 강화선 가톨릭대 의대 교수·강인선 前 외교부 제2차관·강진두 KB증권 대표·강진문 MSAP 대표 모친상= 2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5일 오전 6시 02-2258-...

    2. 2

      종각역 인도 덮친 택시…1명 사망·9명 부상

      퇴근 시간대 서울 종각역 한복판에서 택시가 보행자를 덮쳐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70대 A씨가 몰던 전기차 택시(사진)는 이날 오후 6시5분께 종각역 인근 도로에서...

    3. 3

      "박나래, 차 뒷자석에서 남성과…" 이번엔 '19금 폭로' 터졌다

      전 매니저들과 법정 소송 중인 개그우먼 박나래가 차량 뒷좌석에서 동승한 남성과 특정 행위를 했다는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는 "박나래 전 매니저들이 노동청에 낸 진정서를 확보했다"면서 '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