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달의 임업인에 임영빈 아산약선마을영농조합법인 대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달의 임업인에 임영빈 아산약선마을영농조합법인 대표
    산림청은 이달의 임업인에 충남 아산에서 옻나무를 재배하는 임영빈 아산약선마을영농조합법인 대표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임 대표는 옻나무 고령목을 활용해 옻 가공품을 개발·판매하며 임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옻 식품화를 통한 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40년 넘게 옻 연구에 몰두해 온 남편과 함께 옻나무를 재배하고 있다.

    임 대표는 옻의 독성은 없애고 효능은 유지하는 가공 기술을 개발해 2015년에 특허를 획득했고, 현재도 옻 가공법과 관련한 특허를 출원 중이다.

    3년 이상 발효 숙성한 옻 발효액과 120도 고온 고압에서 24시간 끓인 옻 진액 가공품을 생산·판매해 옻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고, 다양한 요리에도 응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옻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기술을 주변 임가와 공유하기 위해 재배지 견학과 임업인 대상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임 대표는 “옻 가공품 제조법과 활용법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국내외에 옻의 우수성을 알리고 옻나무 재배 임가 확대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천 '제일풍경채 검단 4차' 분양

      제일건설이 이달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서 ‘제일풍경채 검단 4차’(투시도)를 선보인다. 인근에 대규모 근린공원이 있는 ‘숲세권’ 단지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도...

    2. 2

      中 빠져나가던 '중학개미' 이달 순매수 전환…바닥 보고 다시 돌아오나

      중국 본토 증시에서 빠져나가던 국내 투자자들이 최근 매수세로 돌아서고 있다. 중국 증시가 반등할 것이란 기대 속에 ‘저점매수’에 나선 투자자들이 많아지면서다.15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

    3. 3

      이달 카드 결제액 10월 기준 최대…4분기 소비 회복 흐름 이어지나

      이달 카드 결제액이 10월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한국 경제가 올해 3분기(7~9월) 0.6% 성장한 데 기여한 민간소비가 4분기(10~12월)에도 회복세를 이어갈지 주목된다.31일 기획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