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인도서 붕괴 터널에 갇힌 41명, 16일 만에 모두 밖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도서 붕괴 터널에 갇힌 41명, 16일 만에 모두 밖으로
    지난 12일(현지시간) 인도 북부 히말라야산맥 지역에서 공사 중이던 터널이 붕괴해 갇힌 인부 41명이 16일 만에 모두 구조됐다.

    28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우타라칸드주 우타르카시 지역 고속도로 터널 붕괴 사고 현장에서 인부들이 한 명씩 구조용 철제관을 통해 나왔다.

    이들은 나오는 즉시 대기중이던 응급차에 실려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번 사고는 12일 오전 6∼7시께 건설 중인 고속도로 터널에서 발생했다.

    터널 입구에서 200m가량 떨어진 지점에서 약 60m 길이의 천장이 산사태로 무너져 내리는 바람에 작업하던 인부들이 8.5m 높이에 2km 길이의 터널 구간에 갇혔다.

    구조팀은 사고 직후 관으로 잔해를 관통해 인부들이 고립된 지점까지 닿게 한 뒤 이를 통해 산소와 음식, 물, 약품 등을 공급했다.

    이와 함께 이보다 조금 더 큰 직경 15cm인 관도 잔해 속으로 투입해 지난 주부터 음식 등을 더 원활히 공급했다.

    구조팀은 또 사고 직후부터 직경 80cm인 철제관을 잔해 속으로 수평으로 투입하는 드릴 작업도 진행했다.

    갇힌 인부들이 이 관을 통해 빠져나오도록 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여러 차례 난관에 부딪혔고 드릴이 24일 고장 난 이후에는 구조대원들이 손으로 잔해 속 통로를 만들어 철제관을 계속 투입했다.

    철제관은 28일 오후 마침내 인부들이 갇힌 공간에 이르렀다.

    구조 당국은 비상 대책으로 26일부터는 터널 윗부분에서 수직으로 통로를 내는 작업도 병행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구시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경제성 확보…신공항까지 36분"

      자체 사전타당성 용역 결과 발표…민간사업자, 내년 국토부 사업 신청 대구시가 대구·경북신공항과 대구경북 동남권을 잇는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사업이 경제성이 있다는 자체 용역 결과를 내놨다. 대구시는 민자로 추진하는 ...

    2. 2

      '도착시간 알려드려요'…인제군, 버스정보시스템 구축

      버스 도착 예정 시간 등을 알려주는 버스정보시스템(BIS) 도입으로 강원 인제군 시내버스 이용이 한층 편리해진다. 인제군은 2021년 행정안전부 주민주도형 지역 균형 뉴딜 공모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국비 6억원으로 대...

    3. 3

      강기정·홍준표 시장, 달빛철도 특별법 연내제정 국회에 촉구(종합)

      '고속화 일반철도' 방안 제시…'복선화' 요구는 고수 광주시와 대구시가 두 지역을 잇는 달빛철도 특별법의 연내 제정을 국회와 여야에 촉구했다. 28일 광주시와 대구시에 따르면 두 지자체는 27일 특별법 연내 통과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