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뉴욕주립대, '천연염색의상 특별전' 29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뉴욕주립대, '천연염색의상 특별전' 29일 개최
    천연 염색의상 특별전 ‘쪽빛 산호왕국의 꿈’이 송도국제도시 한국뉴욕주립대 현대의상박물관에서 오는 29일부터 열린다.

    내년 3월 8일까지 개최되는 특별전(사진)에는 약 30벌의 인디고(쪽)로 염색한 의상과 원단, 터프팅 작품, 종이 산호초 등이 전시된다.

    28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이번 전시는 환경 오염과 지구 온난화로 인해 위협받고 있는 바다와 산호 왕국을 주제로 열린다. 인디고(쪽) 천연 염색 의류가 가지는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하는 행사다.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쪽염 전문 아티스트, 터프팅 아티스트, 플로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패션기술대학교(FIT)의 천연염색 동아리, 섬유동아리, 스토니브룩대학교(SBU)의 미술 수업 학생들이 참여한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현대의상박물관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주말 및 공휴일 휴관) 일반 대중들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전시는 11월 29일부터 내년 3월8일까지 운영된다.

    스토니브룩대학교에는 응용수학통계학과, 컴퓨터과학과, 전자정보공학과, 기계공학과, 기술경영학과, 경영학과 등 6개 학과가 설치돼 있다. 패션기술대학교에는 패션디자인학과와 패션경영학과 등 2개 학과가 운영되고 있다. 현재 14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대 기숙사 신축 통과...2025년 6월 준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대학교 행복기숙사 신축 계획을 반영한 송도국제도시 바이오단지 실시계획 변경을 13일 승인해 고시했다고 밝혔다.인천대학교는 ‘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

    2. 2

      로봇기업 피스티스, 인천 송도 입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산업용 로봇 제조기업인 피스티스가 송도국제도시에 입주했다고 30일 밝혔다. 피스티스는 최근 송도에 있는 부지(면적 1970.6㎡)에 산업용 로봇 제조‧연구시설을 완공했다. 피스팃는 산업용...

    3. 3

      '인천앞바다 갯벌 상전벽해'…인천경자구역 지정 20년

      인천경제자유구역은 외국인 투자기업의 경영 환경과 외국인의 생활 여건 개선, 외국자본의 지속적인 유치를 위해 정부에서 지정한 ‘특별경제구역’이다. 2003년 8월 11일 국내서 처음으로 대한민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