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길 치솟은 택시에 몸 던진 '슈퍼맨'
부산에서 한 시민이 불 붙은 차로 뛰어들어 운전자의 목숨을 구했다.

22일 오후 9시 40분께 부산 연제구 연산동의 교차로 내리막길에서 전기차 택시가 빠른 속도로 달려와 가게를 들이받더니 곧 불길이 치솟았다.

불은 차량 앞쪽에서 시작돼 순식간에 보닛을 넘어 내부로 번졌고, 70대 택시 운전사는 문이 열렸지만 안전벨트가 풀리지 않아 쉽게 탈출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사고 현장 인근에서 상황을 지켜보던 청년이 택시로 곧장 뛰어갔다. 이 청년은 이미 불길이 번진 택시 속으로 몸을 집어넣어 운전사의 손을 잡아 밖으로 끌어냈다.

당시 택시 운전사의 온몸에 불이 붙어 흰 연기가 솟아오를 정도였다. 구조가 늦었다면 생사를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운전사는 온몸에 2도 화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지만 다행히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택시 운전사를 구한 유세림(34)씨는 유씨는 귀가하다가 사고를 목격하고 불구덩이나 다름없던 택시로 뛰어들었다.

유씨는 "눈앞에 사람이 불타고 있는데 그냥 구해야겠다는 생각밖에 안 들었다"며 "지금 꺼내지 않으면 죽거나 심각한 장애가 남을 것 같아 나도 모르게 그렇게 한 것 같다"고 말했다.

유씨가 운전사를 구조하자 다른 시민은 소화기로 택시에 붙은 불을 진화하려 했다. 불은 택시와 가게 등을 태우는 등 5천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를 내고 50여분 만에 진화됐다.

119 소방대원들은 전기차 주변으로 이동식 침수조를 설치해 물을 채운 뒤 차체 하부의 배터리 부분을 담궈 불길을 잡았다.

한편 택시 운전사는 "사고 당시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해 경찰은 택시 블랙박스 동영상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