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최고혁신상 3개 포함 28개 수상…LG, '역대 최다' 33개 받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4'를 앞두고 발표된 'CES 혁신상'을 휩쓸었다.

삼성전자는 최고 혁신상 3개를 포함해 총 28개의 혁신상을 받았고, LG전자는 역대 최다인 33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LG전자, 'CES 2024' 혁신상 휩쓸어
◇ 삼성, 최고 혁신상 3개 받아…하만도 최고혁신상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15일(현지시간) CES 혁신상 수상 제품과 기술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영상디스플레이 14개, 모바일 5개, 생활가전 8개 등 총 28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영상디스플레이 부문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나 기술에 수여하는 최고 혁신상 3개를 받았으며, 게이밍 TV와 스마트홈 서비스 등도 혁신상을 받았다.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싱스 에너지와 삼성 푸드, 지속가능성 기술인 미세플라스틱 저감 필터 등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분야에서도 혁신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갤럭시 Z 폴드5가 혁신상 2개를 수상했고, 갤럭시 워치6 시리즈와 갤럭시 버즈 FE, 삼성 헬스도 각각 혁신상을 받았다.

반도체 부문에서는 임베디드 기술 분야에서 모바일,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높은 거리 정확도와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초광대역(UWB) 솔루션 '엑시노스 커넥트 U100'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와 별개로 전장 자회사 하만의 'JBL 어센틱 500' 제품도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삼성전자·LG전자, 'CES 2024' 혁신상 휩쓸어
◇ LG전자, 역대 최다 33개…LG 올레드 TV 12년 연속
LG전자는 최고 혁신상 2개를 포함해 총 33개의 혁신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지난해(28개)에 이어 또다시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LG 올레드 TV는 2013년 출시 이후 1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올해는 2개 제품이 최고 혁신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게이밍·e스포츠, 영상디스플레이 등 5개 부문에서 총 12개상을 받았다.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웹OS(web OS)는 콘텐츠·엔터테인먼트, AI, 디지털 헬스케어 등 3개 부문에서 4개 혁신상을 수상했다.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고는 모바일 디바이스 등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고, 사운드바와 블루투스 스피커 엑스붐도 혁신상을 수상했다.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생활가전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받았다.

유니버설 업 키트와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 LG 클로이 서브봇 등도 혁신상을 받았다.

CES 혁신상 수상 제품은 내년 1월 9∼12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