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여객수요 견조·주가 저점 통과…목표가↑"-대신
대신증권은 15일 대한항공의 목표주가를 기존 2만9000원에서 3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국제여객수요의 견조한 흐름이 지속되는 데다, 현 주가가 이미 바닥을 지났단 점에서 매수 전략이 유효할 것이란 판단에서다.

올 3분기 대한항공의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52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줄었지만, 대신증권은 자사 추정치인 11% 웃도는 양호한 실적을 냈다고 평가했다. 이 증권사 양지환 연구원은 "화물 사업 부문의 운임 및 사업량이 예상을 상회했고, 연료 유류비가 당사 추정을 하회하면서 기대치를 뛰어넘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3분기 별도 매출은 3조8638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5.3% 늘었다.

양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주가는 이미 저점을 통과했다고 판단하며 현 시점 이후 매수 대응 바람직하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 이유로는 "가자지구 사태에도 불구하고 유가 및 환율이 안정적 흐름 유지하고 있으며, 4분기 항공화물 운임(Yield)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국제여객수요의 견조한 흐름이 지속되고 있어 4분기에도 기존 예상 대비 실적이 양호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양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올 4분기 항공화물 운임 상승 및 견조한 여객으로 별도 영업이익 489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