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어닝쇼크' 해명한 파두…주가 6% 상승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어닝쇼크' 해명한 파두…주가 6% 상승


파두의 주가가 11월 13일 오전 9시 40분 현재 약 6% 상승하고 있으며, 거래대금과 거래량이 각각 7위와 10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는 11월 9일 하한가를 기록한 후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다가 금일 반등세를 나타내는 것으로, 최근 3개월 동안 외국인은 37만 주, 기관은 680만 주를 순매도했습니다.

최근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파두는 상장 후 주가 폭락에 대한 실적 부진 의혹을 부인했으며, 상장 과정의 적법성과 부정적 의도가 없었음을 강조했습니다. 파두는 낸드(NAND) 및 SSD 시장의 침체와 고객사 부품 수급 중단이 상장 시점까지 예측 불가능했던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시장 개선과 함께 실적 회복을 기대하며, 고객사들과의 협업 관계 및 신제품에 대한 추가 공급 인증 절차가 진행 중임을 언급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