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올리브, SAP코리아와 맞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세대 그룹 ERP 구축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SW) 기업 SAP코리아와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회사는 CJ그룹의 디지털 전환(DX)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SAP와 협력해 식품, 물류, 미디어 등 CJ그룹 주요 계열사에 최적화된 차세대 ERP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그룹 데이터를 통합하고 사업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게 목표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도 갖춘다.

    세부적으로 △식품 제조·유통 업종의 SAP BP(Best Practice) 적용 △클라우드 최적화 통한 비용 효율화 △SAP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한다. CJ그룹 차세대 ERP가 구축되면 주요 계열사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사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설명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주요 계열사의 DX 혁신과 사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CJ올리브, 대구경북 공항 신도시 ICT 인프라 구축

      CJ올리브네트웍스가 대구경북 신공항배후 신도시 개발에 참여한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26일 경상북도와 ‘대구경북공항 연계 공항경제권 성공적 조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 의성&m...

    2. 2

      메가커피서도 CJ ONE 포인트 적립

      CJ그룹 계열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때만 쓸 수 있었던 ‘CJ ONE 포인트’의 활용처가 다양해진다. 시작은 메가MGC커피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메가MGC커피와 △멤버십 제휴 △온&midd...

    3. 3

      "코로나 이후 동적 인재관리 필요성 커져…직원들이 자율성 갖고 일하도록 해줘야"

      “기업이 빠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업무역량을 개선(업스킬링)하거나 다른 것으로 바꿔줘야(리스킬링) 합니다.”에이미 윌슨 SAP 석세스팩터스 제품 및 디자인 수석부사장(사진)은 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