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장 모여 때리고 밟고…초·중생 30명 '집단학폭'
충남 천안 지역에서 10대들의 집단 학교폭력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충남 천안동남경찰서는 최근 천안에서 벌어진 집단 폭행 사건에 연루된 초·중등학생 20여명을 공동폭행 등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21일 오후 4시께 동남구 성황동 한 공사장에서 아산지역 중학교 1학년 A양과 천안지역 초등학교 5학년 B양을 집단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의 폭행은 30여분간 이어졌으며, 현장에는 소문을 듣고 온 천안지역 또래 학생들까지 30여명이 폭행에 가담하거나 옆에서 부추기는 등 폭행에 동조하는 행동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현장에 있던 학생들은 휴대전화로 이 모습을 촬영하며 집단폭행을 방조했다. 영상에서는 이들이 A양의 머리채를 잡아 흔들며 땅바닥에 내동댕이치거나, 머리와 어깨·배·다리 등을 발로 차고 손으로 머리를 때리는 등 폭행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서로를 향해 '왜 안 때리냐'고 윽박지르면서 동조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폭력 세기가 커질수록 환호성이 커지기도 했다.

이들은 폭행할 계획을 세우고 거짓말로 A양을 천안까지 불러낸 뒤, A양과 함께 나온 B양 등 2명에 대해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영상 등을 토대로 폭행에 적극적으로 가담하거나 일부라도 가담한 학생 등에 대한 수사를 이어 나가고 있다.

가해 학생 대부분은 만 14세 미만인 형사 미성년자(촉법소년)로 경찰은 수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이들을 소년부에 송치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