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종목 출전 "선수·임원진·보조선수 모두 자랑스러운 태극전사"
"빛난 도전" 강기정 시장, 장애인아시안게임 광주선수단에 축하
강기정 광주시장은 29일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에 출전한 광주시 선수단에 "광주의 태극전사들이 자랑스럽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 시장은 "어떤 상황에도 꺾이지 않는 마음과 도전으로 이 자리에 온 여러분은 시민들에게 큰 희망과 용기를 줬다"고 밝혔다.

이어 "'마음이 통하면 꿈이 빛난다'는 대회 슬로건처럼 여러분의 마음이 하나 되니 모두의 꿈이 빛났고 광주의 오늘도 더욱 빛이 났다"며 "다름이 차별되지 않는 '모두의 도시, 광주'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는 다짐을 다시금 새긴다고 말했다.

선수들과 함께한 임원진과 보조선수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22∼28일 열린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출전한 광주시 선수단 20명(9개 종목)은 금 7개·은 6개·동 7개 등 총 20개의 메달을 수확하며 대한민국 종합 4위 달성에 힘을 보탰다.

특히 광주시청 장애인 탁구실업팀은 감독·코치·선수 등 8명 전원이 국가대표로 발탁돼 12개의 메달을 거머쥐었다.

박진철은 2체급 단식과 서수연과 혼성 복식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장애인아시안게임에 이은 대회 2연패를 기록했다.

서수연도 1~2체급 통합 단식에서 금메달을 추가로 땄으며 남기원 1체급 단식 은메달, 김영건 4체급 단식 은메달, 김정길 4체급 단식 동메달, 김성옥 7체급 단식 동메달을 각각 따냈다.

사격의 박승우는 사격 R4(공기총 입사) 부문에서 은메달을 따며 첫 출전 대회에서 메달을 거머쥐었다.

양궁의 김옥금은 결승전에서 연속 10점을 쏘며 양궁 W1 혼성 부문 금메달을 명중했다.

아시안게임에 첫 출전한 론볼 정재홍과 보치아 강선희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조정 김세정이 은메달, 휠체어펜싱에서는 최건우가 사브르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