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태·김창기, 항저우 장애인AG 탁구 남자 복식 금메달 합작
설하은 기자·항저우 공동취재단 = 김기태(25)와 김창기(23·이상 부산장애인체육회)가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안게임 탁구 남자 복식 정상에 올랐다.

김기태-김창기는 28일 중국 항저우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대회 MD22 탁구 남자 복식 결승에서 일본 다케모리 다케시-가토 고야를 3-0(11-9 12-10 11-7)으로 꺾었다.

지난 8월 코리아오픈 국제장애인탁구대회 남자 복식에서 은메달을 합작한 둘은 이번 항저우에서는 우승을 차지했다.

혼합 복식에 이어 이번 대회 두 번째 금메달을 딴 김기태는 "훈련을 열심히 했다.

결과가 좋아서 기쁘다"며 "(단식에서 동메달을 따) 3관왕에 오르지 못한 건, 아쉽다.

내년 파리 패럴림픽에서 만회하겠다"고 더 높은 목표를 세웠다.

김창기는 "파트너와 호흡이 잘 맞아서 우승을 예상했다"며 "경기 초반에 긴장했는데 김기태 선수가 힘을 불어넣어 줬다.

첫 우승이라 기분이 더 좋다"고 밝혔다.

김기태·김창기, 항저우 장애인AG 탁구 남자 복식 금메달 합작
김창기가 연거푸 실수를 범해 1세트 초반 2-5로 끌려간 한국은 강점인 드라이브로 맞불을 놨고 막판 집중력을 더해 첫 세트를 따냈다.

2세트에서도 일본의 공격을 막지 못해 고전하다가 침착한 수비로 상대 실책을 유도하며 9-8로 뒤집었다.

이어진 듀스 상황에서 일본의 무리한 스매시가 테이블을 벗어난 뒤 김창기가 백핸드 드라이브로 세트를 끝냈다.

0-4로 끌려가던 3세트도 김기태의 백핸드 드라이브를 앞세워 역전하면서 김기태-김창기는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결승을 마무리했다.

김정중 탁구 대표팀 코치는 "김창기가 몸이 덜 풀린 상태라 선제공격에서 실수를 많이 했다.

김기태 선수가 중심을 잡아주고 다독여 결과가 좋았다"며 "김기태가 서브를 넣으면 김창기가 선제공격을 펼치는 호흡이 잘 맞는다.

내년 패럴림픽을 비롯해 이어질 세계대회에서도 정상을 노리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