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레미 시겔 "美 10년물 국채금리 5% 넘어도 주식이 유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제레미 시겔 와튼 스쿨 교수
    사진: 제레미 시겔 와튼 스쿨 교수
    세계적인 투자 전략가이자 월가 강세론자인 제레미 시겔 와튼 스쿨 교수가 주식 투자를 강조하고 나섰다.

    2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시겔 교수는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가 향후 5% 선을 다시 돌파하더라도 주식 시장에 계속 남아있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제레미 시겔 교수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미국의 국채금리가 급등하는 등 시장을 둘러싼 악재가 끊이질 않고 있지만 장기적인 증시 전망은 여전히 밝다고 설명했다.

    그는 "인공지능(AI) 기술의 도입으로 기업들이 생산성이 큰 폭으로 향상되고 있다"면서 "새로운 성장 기회들이 시장에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강한 경제 성장이 예상된다면 투자자들이 있어야 할 곳이 다름 아닌 주식 시장"이라며 "올해 미국 경제가 성장한 이유도 AI 기술로 기업들의 생산성이 개선됐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레미 시겔 교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추가 금리인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채권보다 주식을 더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스라엘과 하마스 분쟁에 따른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를 통해 일부 투자자들이 저가 매수 기회를 누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미국의 국채금리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역사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그렇게 높은 수준은 아니다"라면서 "지금은 경제 성장세가 높은 금리를 뒷받침하고 있기 때문에 고금리 여파가 증시에 미칠 영향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CNBC)


    홍성진외신캐스터

    ADVERTISEMENT

    1. 1

      대신증권 "설 연휴 해외주식 데스크 운영…14개국 주식 거래 가능"

      대신증권은 설 연휴 기간 원활한 해외주식 거래를 위한 해외주식 데스크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대신증권 고객은 설 연휴인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해외주식 데스크를 통한 주식 상담과 전화주문이 가능하다.거래할 수...

    2. 2

      '키움포인트' 출시 1년여만에 가입자 50만명 확보

      키움증권은 2024년말 출시한 ‘키움포인트’가 1년여만에 가입자 50만명을 끌어모았다고 12일 밝혔다.키움포인트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 내 다양하고 재...

    3. 3

      코스피, 장중 사상 첫 5500선 돌파...17만전자 신고가 경신 [HK영상]

      영상/편집=윤신애PD코스피 지수가 12일 사상 처음으로 5500선을 돌파했다. 대형 반도체주 중심의 매수세가 지수 상승을 견인했다.12일, 코스피지수는 70.98p(1.32%) 오른 5425.39에 출발 상승 폭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