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플, 5년 만에 가격 40% 낮춘 '펜슬' 깜짝공개…USB-C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년 10월 애플펜슬 2세대 공개 후 5년 만
    사진=애플 홈페이지
    사진=애플 홈페이지
    애플이 17일(현지시간) 새로운 '애플펜슬'을 5년 만에 깜짝 공개했다. 최근 출시된 아이폰15 시리즈와 동일하게 USB-C 충전단자가 탑재됐고, 가격도 약 40% 인하됐다.

    애플은 이날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이패드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제품 선택지를 선사하는 새로운 애플펜슬을 공개한다"며 새 애플펜슬 출시를 공식화했다. 2018년 10월 애플펜슬 2세대가 공개된 이후 5년 만이다.

    '애플 펜슬'은 아이패드에 연필처럼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구다. 새 애플펜슬은 픽셀 단위의 정확도와 짧은 지연 시간, 기울임 감지 기능을 갖춰 필기, 스케치, 주석 달기, 일기 쓰기 등 작업에 용이하도록 개발됐다. 아이패드에 자석으로 부착해 보관 가능하며, 페어링 및 충전은 USB-C 케이블로 가능하다. 전작과 같이 기울임 감지 기능, 펜이 닿는 위치를 미리 표시해주는 '호버' 기능도 탑재됐다.

    기존 아이패드(10세대), 아이패드 에어(4세대 및 5세대), 아이패드 프로 11(1세대, 2세대, 3세대 및 4세대), 아이패드 프로 12.9(3세대, 4세대, 5세대 및 6세대), 아이패드 미니(6세대) 등 USB-C 포트를 갖춘 모든 아이패드 모델과 호환된다.

    가격은 79달러(10만7000원)으로 전작의 129달러(17만5000원)보다 약 40% 싸졌다.

    애플은 내달 초부터 북미 지역 등을 시작으로 새 애플펜슬을 판매할 계획이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애플 팀쿡, 中 아이폰 인기 하락에 깜짝 중국 방문

      중국 시장에서 애플의 아이폰이 화웨이에 밀렸다는 보고서가 나온지 하루만에 애플(AAPL)의 CEO 팀 쿡이 중국을 깜짝 방문했다. 17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팀 쿡은 이 날 중국 남서부 청두의 애플...

    2. 2

      빅테크 3분기 순익 34% 증가 전망, S&P500 기업 실적부진 상쇄할듯

      미국 상장사의 3분기 실적 발표가 시작된 가운데 투자자들이 다시 빅테크(대형 기술기업)를 주목하고 있다. 빅테크가 호실적을 기록하면서 미국 상장사 전체의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블룸버그인텔리전스가 1...

    3. 3

      中애국소비에 불똥…애플, 5년 만에 '최악 성적'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15 시리즈의 중국 판매 실적이 작년 대비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정부의 견제와 화웨이의 ‘메이트 60시리즈’ 인기몰이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16일(현지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