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넬엑스코리아 최승룡 이사, "RE100 이행 선택 아닌 필수, 지자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 절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RE100 글로벌 트렌드 및 에너지 동향’ 주제 공무원 특강

    최승룡 에넬엑스코리아 이사가 울산대 산업대학원에서 ‘RE100 글로벌 트렌드 및 에너지 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최승룡 에넬엑스코리아 이사가 울산대 산업대학원에서 ‘RE100 글로벌 트렌드 및 에너지 동향’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원장 이병규 교수)은 16~18일 이틀간 35명의 울산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과정'을 교육한다.

    첫날 최승룡 에넬엑스코리아 이사는 ‘RE100 글로벌 트렌드 및 에너지 동향’을 주제로 공무원 특강을 했다.

    최 이사는 “RE100 이행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기업들이 RE100을 원활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지자체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 이사는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PPA 사업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한국도 국내 기업들의 원활한 RE100 이행을 위해서는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촉진을 위한 꾸준한 투자 그리고 제도적인 지원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에넬엑스코리아는 경기도 산업단지 RE100 사업의 투자사로 공식 선정되어, 경기도 내 기업의 RE100 달성을 위하여 투자 및 관련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철강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철강산업의 친환경 에너지전환을 통한 탄소중립 달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에넬엑스코리아는 울산지역 기업의 RE100 달성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사)한국방폭협회와의 다양한 협력으로 울산지역 기업과 재생에너지 보급 등 RE100 이행을 위한 관련 사업 협력 모델 발굴 및 적용에도 나서고 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내 최대 다이소 물류거점 세종에 둥지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의 경기 남부·충청권 물류 거점이 세종에 세워진다.세종시는 17일 시청 4층 한글책문화센터에서 아성다이소와 35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이날...

    2. 2

      경기도, 오는 25일 도내 열 번째로 '안성시에서 똑버스 정식 운행'

      경기도내에서 열 번째로 똑버스를 정식 운행하는 안성시 똑버스 운행 포스터.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교통공사는 오는 25일부터 안성시 1구역(일죽·죽산·삼죽)과 2구역(공도...

    3. 3

      울산시, 1조원대 고순도 니켈 생산공장 등 신·증설 투자유치

      고려아연과 투자협약 체결…"300명 고용 창출 효과 기대"울산시는 고려아연으로부터 1조원대 고순도 니켈 생산공장 등 신·증설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울산시에 따르면 고려아연은 황산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