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TK신공항 화물터미널 10월 결론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감에서 지방사무 논의하는 것 자체가 지방의회 무시하는 처사"
    신공항 건설과 군부대 이전사업, 동시 MOU 체결로 조속 추진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TK신공항 화물터미널 10월 결론낸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4일 “최근 불거진 TK신공항 화물터미널 문제의 해결은 철저한 원인분석에 있다”며 “첫째, 토지수용을 당하는 지역민에 대한 이주, 정주 대책 등 희망의 메시지가 선행되어야 한다. 둘째, 의성군에 건설될 물류단지에서 이주민 자녀에 대한 취업보장 대책 마련 등 미래세대를 지원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경상북도, 의성군과의 협의를 조속한 시일 내에 완료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아울러 “경상북도․의성군과 협의가 무산될 경우, 의성군수가 이미 선언한 유치포기서를 받아서라도 신속히 대안을 마련해 TK 100년 미래를 책임질 대역사는 완수해 나가야 한다”며 “국책사업 추진에 최적의 선례를 남기기 위해서라도 절대로 떼법은 용인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군부대 이전 사업과 신공항 건설사업은 국방부와 동시 MOU 체결로 조속히 추진하라”고 지시하며 “군부대 이전사업은 의성군 사례에서 보듯이 대구시가 통제 가능한 지역으로 이전을 검토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현재 추진 중인 5대 특구(기회발전특구, 도심융합특구, 글로벌 혁신특구, 교육자유특구, 문화특구)는 대구시의 명운이 걸린 사업이다”며 “기획조정실과 미래혁신성장실의 기능이 통합된 공동 T/F를 운영해 5대 특구 모두 유치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기획조정실의 국정감사 수감대비 관련 보고 후, “지방사무는 지방의회의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의 대상이지 국정감사 대상은 아니다”며, “국감장에서 지방사무를 논하는 것 자체가 지방의회를 무시하는 처사이므로, 올해는 국정감사 준비에 불필요한 행정력 소모를 최소화하라”고 주문했다.

    환경수자원국의 ‘2023 대구정원박람회 개최’ 보고 후 “내년까지 신천에 3500여 주의 나무를 식재해, 신천을 시민들의 숲이 우거진 여가공간을 조성하라”고 주문했다.

    신청사 건립과 관련해서는 “이른 시일 내에 신청사 건립 관련 심층 여론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며 “신청사 건립에 대한 시민의식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후속 대책을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울산시, ‘제13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수상작 발표

      대상 박주현 씨의 ‘울산 오페라 하우스’등 27점 선정울산시는 ‘제13회 울산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 대상에 박주현 씨의 ‘울산 오페라 하우스(ULSAN OPE...

    2. 2

      "가을꽃게 싸게 사먹자"...인천시, 7~8일 꽃게축제

      인천시가 가을꽃게철을 맞아 이달 7~8일 중구 연안부두 인천종합어시장 앞 행사장에서 직거래 장터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인천 대표 수산물인 꽃게의 우수성을 알리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해 소비...

    3. 3

      iH, 송도 웰카운티 3단지 아파트 4세대 공급

      iH(인천도시공사)는 송도 웰카운티 3단지 아파트 공공임대주택 분양전환 후 공가세대를 일반매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일반매각 대상은 송도 웰카운티3단지(인천시 연수구 해송로 30번길 19) 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