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유한양행, 리브레반트‧렉라자 병용임상 결과에 강세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유한양행, 리브레반트‧렉라자 병용임상 결과에 강세
유한양행은 4일 오전 9시45분 현재 약 4%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날 코스피에서 거래량 3위, 거래대금 7위를 기록 중입니다. 현재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의 주요 매물대인 7만~7만5000원을 웃돌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간의 거래 동향을 보면 외국인은 64만주를 순매도했으며, 기관은 130만주를 순매수했습니다.

최근의 주요 뉴스를 살펴보면 얀센과 유한양행은 항암제 '리브레반트'와 '렉라자'의 병용요법에 대한 '마리포사' 임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유한양행의 수익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에는 미국에서의 승인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임상 결과는 NCCN 가이드라인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소식들은 유한양행의 주가 상승의 원인 중 하나로 판단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