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에 이효리가?" 첫 광고 캠페인 '쇼핑 판타지 ON'!
롯데온이 론칭 이후 첫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롯데온이 4일부터 '쇼핑 판타지 온(ON)'을 주제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롯데온 론칭 이후 처음 선보이는 광고로, 4일부터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이달 16일부터 SNS 및 온라인을 중심으로 두 달간 본격적인 광고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광고에는 가수 이효리가 모델로 참여했으며, 고객이 바라던 쇼핑 이상향인 ‘쇼핑 판타지’를 실현하는 공간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롯데온은 주요 서비스인 4개 버티컬 서비스, 프리미엄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 특히 롯데온의 주요 고객층인 3040세대 여성을 중심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광고 모델과 영상 콘셉트 기획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번 광고에는 가수 이효리가 모델로 참여했으며, 10년만에 상업광고를 시작하며 롯데온과 손을 잡아 더욱 의미가 있다. 롯데온의 핵심 서비스인 뷰티, 명품, 패션 등을 이용하는 주요 고객층이 열광하는 모델로, 고객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온은 ‘쇼핑 판타지 온’을 주제로 정하고, 롯데온이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서 ‘쇼핑 판타지를 실현시켜주는 최적의 공간'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담았다. ‘쇼핑 판타지’는 좋은 상품을 사고 싶고, 누구보다 트렌드에 앞서는 사람이 되고 싶고, 프리미엄한 혜택을 받아보고 싶어하는 등 쇼핑을 하면서 바라게 되는 이상향을 의미한다.

이번 광고에서는 롯데온 앱(App)을 켜는 순간을 불을 켜는 스위치(Switch)에 빗대어 표현했으며, ‘쇼핑 판타지’라는 주제에 맞춰 판타지 영화를 연상시키는 비현실적이고 화려한 영상을 통해 롯데온에서 쇼핑하는 의미와 과정을 보여준다.

롯데온은 첫 광고 캠페인을 기념해 티저 영상이 노출되는 오는 15일까지 ‘기대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 롯데온과 광고 모델인 가수 이효리와의 만남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작성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 GO’, ‘롯데모바일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온은 론칭 후 약 4년간 안정적이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부터 뷰티, 명품, 패션 키즈 등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각 버티컬은 상품 전문성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한다. 버티컬이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며 지난 해 3분기부터 롯데온의 영업이익을 크게 개선하고 있으며, 올해 2분기에는 매출이 40% 이상 신장하는 성과도 거뒀다.

최현정 롯데온 브랜드콘텐츠실장은 "롯데온이 론칭 후 약 4년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안정적이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인지도를 확보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광고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쇼핑 판타지 ON' 광고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롯데온을 방문하고, 4개 버티컬 서비스와 프리미엄한 상품 및 서비스 등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