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세계 최초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개발"…신신제약, 15% 상승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세계 최초 마이크로니들 의약품 개발"…신신제약, 15% 상승
신신제약은 9월 26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약 15% 상승하여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일 코스닥에서는 거래량 6위, 거래대금 8위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주가 상승에 따라 6000~6500원대의 새로운 주요 매물대를 형성하였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외국인은 1만주를 순매수하였고, 기관은 10만주를 순매도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1개월 간에는 외국인이 5만주, 기관이 2만주를 순매도하였습니다.

최근의 주요 뉴스에 따르면, 신신제약은 마이크로니들을 활용한 국소 관절염 치료제의 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 치료제는 투약 간격을 길게 하여 환자의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주사가 아닌 자가 처방이 가능한 혁신적인 치료 방식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흑자 전환을 이룬 신신제약은 첩부제 시장에서의 강한 위치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약국 유통망 확대와 연구시설 구축을 통한 추가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