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 화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화천 아프리카돼지열병 발생
    강원특별자치도는 화천군 소재 양돈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생을 확인했다고 26일 밝혔다.

    도 방역 당국은 상시 예찰 정밀 검사에서 ASF 감염 돼지를 4마리 확인했다.

    이에 ASF 확산 방지를 위해 이 농장에 초동방역팀과 역학조사반을 파견해 출입을 통제하고 소독과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

    이 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1천569마리는 긴급행동지침(SOP) 등에 따라 살처분할 예정이다.



    반경 10㎞ 방역대 이내 농장 2곳에서는 4천여마리를 사육 중이다.

    도 방역 당국은 방역대 내 농장에 양돈 이동 제한 조치를 내리고 집중 소독, 긴급 정밀 검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ASF 중앙사고수습본부는 화천과 인접한 철원·양구·춘천, 경기도 포천·가평의 축산관계시설 종사자와 차량에 대해 26일 0시부터 27일 24시까지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내렸다.

    (자료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LG, 독자 개발AI 'K-엑사원' 공개...글로벌 7위

      LG AI연구원이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K-엑사원’을 11일 공개했다. K-엑사원은 글로벌 AI 성능 평가 업체 ‘아티피셜 어낼리시스’의 오픈웨이트...

    2. 2

      유니클로 '서프라이즈'…분기 매출 에르메스·구찌도 제쳐

      명품 시장이 주춤한 사이 일본 유니클로가 사상 처음으로 분기 매출 1조엔을 돌파하며 글로벌 패션 시장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가성비 브랜드를 넘어 실용성과 품질을 갖춘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에르메스와 구찌 매출을 수...

    3. 3

      농산물 닷새 연속 하락세…파프리카 등만 '껑충'

      농산물 가격이 닷새 연속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190까지 치솟았던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가 160대로 떨어졌다. 다만 파프리카는 전주 평균 대비보가 15% 올랐다. 11일 팜에어·한경 농...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