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중기가 22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화란‘(감독 김창훈) 언론시사회에서 노개런티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뉴스1
배우 송중기가 22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열린 영화 '화란‘(감독 김창훈) 언론시사회에서 노개런티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있다./사진=뉴스1
'화란' 송중기가 노개런티 출연 후일담을 전했다.

송중기는 22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된 영화 '화란' 시사회 및 간담회에서 "노개런티가 너무 화제가 돼 저도 놀랐다"며 "너무 칭찬을 과하게 받은 거 같다"고 민망한 감정을 감추지 못했다.

'화란'은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홍사빈 분)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건(송중기 분)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느와르 드라마다. 제76회 칸국제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섹션에 초청받으며 일찌감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신예 홍사빈과 글로벌 스타 송중기의 강렬하고 긴장감 넘치는 호흡, 그리고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콘 가수에서 배우로서 과감한 도전을 꾀한 김형서까지 합류한 다채로운 연기 시너지로 눈 뗄 틈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영화 '승리호'와 드라마 '태양의 후예', '빈센조', '재벌집 막내아들'까지 연이은 메가 히트작으로 전 세계 팬을 사로잡은 송중기는 기존의 세련되고 부드러운 모습은 떠올리기 어려울 정도로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귀의 상처보다 더 깊은 상처를 간직한 치건으로 분한 송중기는 외적인 변화와 더불어 속을 짐작하기 어려운 무표정한 얼굴, 중저음의 보이스와 더 깊어진 눈빛으로 전작들과는 전혀 다른 매력적 캐릭터를 완성했다.

송중기는 "노개런티를 제가 말하지 말라 했는데, 누가 얘기를 해서 이렇게 일이 커졌는지 모르겠다"며 "이 작품의 색깔을 지켜야 한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에 그런 결정을 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송중기는 "'화란'은 저에게 처음부터 제안해주신 작품이 아니고, 업계에 돌아다닌 대본을 하고 싶어서 하게 됐다"며 "이 대본을 처음 봤을 때 좀 더 거친 느낌이었다. 눅눅하고 찌든찌든한 느낌이 너무 좋아서 제가 하면서 제작비가 늘어나고, 상업적인 영화의 흥행공식이 들어가면서 매력적인 대본의 장점이 줄어들 거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어서 그런 선택을 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어른들이 어린 아이를 좋은 세상으로 이끌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는 부분이 너무 서글펐다"며 "그런 의미에서 청소년 드라마라 생각하는 부분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화란'은 오는 10월 11일 개봉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