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달 쏟아지는 신작 게임들 속에서도 게임회사들의 주가가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주식시장의 유동성이 테마주로 쏠리며 게임 신작 출시가 '반짝 효과'에 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19일 코스닥 시장에서 게임회사인 네오위즈의 주가는 전일 대비 5.99% 오른 3만4500원에 장을 마쳤다. 이날 네오위즈가 정식 출시한 신작 'P의 거짓'이 전세계 유료게임 매출 2위를 기록한 것이 호재로 작용했다. 그러나 전날에는 출시 전 선행 플레이 유저들의 부정적 의견에 10. 21% 급락하며 연저점(3만2100원)을 경신했다. 네오위즈는 전 주에도 게임 기대감에 13일 9.56% 상승했다가 14일 15.57% 하락하는 등 주가가 높은 변동성을 보였다.

지난 6일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출시한 넷마블도 신작 공개 당일 14.38% 급등했지만 다음날 다시 12% 하락하며 큰 폭의 변동성을 보였다. 데브시스터즈는 지난 1일 출시한 '쿠키런: 브레이버스'가 중국 시장서 인기를 끌며 7일 10.92% 급등했다. 그러나 직후 이틀간 10.72% 하락하며 상승분을 고스란히 반납했다. 13일 모바일 게임 출시한 컴투스홀딩스는 당일 주가가 3.72% 하락한 뒤 1% 내외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다. 웹젠도 7일 신작 출시 후 약보합세 유지하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게임주들의 높은 변동성에 대해 신작 기대감이 지나치게 커 나타난 반작용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신작 출시가 단기 투자심리를 이끌었지만, 공매도 증가와 테마주로 관심이 쏠리며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일각에서는 최근 게임주의 급락은 실적 대비 과도해 매수 기회로 삼아야한다는 의견도 제기됐다. 김하정 다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네오위즈의 단기 주가 변동은 신작의 실적 기여와 다를 수 있고, 장기 주가는 실적을 감안해야 한다"면서 "실적이 서프라이즈라면 저점 매수(바텀피싱)전략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이준규 부국증권 연구원은 "웹젠의 하반기 실적은 신작 게임들의 흥행으로 상반기 대비 개선될 전망"이라며 "현재 주가수준은 PER 6.4배 수준으로 저평가됐다"고 설명했다.

개인 투자자들도 주가 부진 속 게임주 매수에 나서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들어 개인 투자자들은 크래프톤 678억원, 넥슨게임즈 645억원, 넷마블 341억원, 엔씨소프트 188억원 등을 순매수했다.

윤아영/ 배태웅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