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서 대형 산부인과 폐업…'분만 감소로 경영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광역시 북구 문화여성병원 홈페이지 갈무리.
    광주광역시 북구 문화여성병원 홈페이지 갈무리.
    광주광역시의 한 대형 산부인과 병원이 출산율 감소에 따른 경영난을 견디지 못하고 문을 닫는다.

    광주 북구 운암동의 문화여성병원은 "지속적인 분만 감소로 인해 2023년 9월 30일 자로 폐업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 병원은 산부인과와 소아청소년과, 마취통증의학과, 진단영상의학과, 산후조리원 등을 갖춘 광주 지역 대표 산부인과 중 한 곳으로 90명의 직원이 근무 하고 있다.

    병원 관계자는 "5년 전만 해도 광주·전남에선 한 달에 1600여 명의 신생아가 태어났는데 최근엔 700명 대로 줄었다"며 "24시간 3교대로 인력을 투입하는 데 인건비조차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른 나라의 경우 분만 수가가 1명당 최소 500만원인데 우리는 50만원에 불과하다"며 "수가가 낮은데다 분만 건수도 계속 주는 상황에 도저히 운영할 수 없어 폐업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광주 지역 합계 출산율은 가임 여성 1명당 0.844명으로 전년도 대비 5.8% 줄었다.

    광주=임동률 기자

    ADVERTISEMENT

    1. 1

      "아내 출산 봤다가 결혼 파탄"…산부인과에 8600억 소송 건 남편

      아내가 제왕 절개술을 통해 아기를 낳는 모습을 지켜본 남편이 정신적인 고통을 느꼈다면서 해당 산부인과를 상대로 거액의 소송을 제기하는 일이 벌어졌다.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호주 멜버른에 사는 아닐 코풀라(An...

    2. 2

      한양, 광주 중앙공원 민간특례 "공모 정상화" 촉구

      광주광역시 서구 중앙공원 1지구 민간공원 특례사업 사업시행자인 빛고을중앙공원개발(특수목적법인·SPC)이 오는 20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시공사 변경을 추진할 예정인 가운데 SPC의 대표 주간사인 한양이...

    3. 3

      국평 아파트를 '3억'에?…이곳 '반값 아파트' 나온다

      광주광역시에서 '반값 아파트'가 분양할 예정이다.13일 제일건설에 따르면 광주시 연구개발특구에 공급되는 '첨단 제일풍경채'는 저층 기준으로 전용 59㎡가 2억원대, 전용 84㎡가 3억원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