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탈레반, 스위스 NGO 직원 18명 구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탈레반, 스위스 NGO 직원 18명 구금"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정권이 스위스 기반의 비정부기구(NGO) 소속 직원 18명을 구금한 사실이 전해졌다.

    16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국제지원미션(IAM)은 이날 성명을 통해 아프가니스탄 중부 고르주 사무실에 있던 직원 18명이 수도 카불로 끌려갔으며, 그중에는 외국인 1명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IAM은 "현재 우리 직원들에게 어떠한 혐의가 적용됐는지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다"며 "진행 중인 상황에 대해 언급하거나 추측하기는 힘들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단체 또는 단체 소속의 개인에게 혐의가 있다면, 제시된 모든 증거를 독립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현지 관습과 문화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존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IAM은 1966년부터 아프가니스탄에서 활동해온 기독교 단체로, 보건 및 교육 분야를 중심으로 지원 활동을 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탈레반은 2021년 8월 재집권한 뒤 일부 서양인을 포함해 외국인들을 구금해왔으나 당국에 구금된 정확한 인원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머스크 재산 1105조…사상 첫 7000억달러 돌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재산이 회사 측 보상안을 인정한 법원 판결을 계기로 7490억달러(1105조원)로 뛰었다.로이터통신은 19일 밤(현지시간) 기준 포브스 억만장자 인덱스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

    2. 2

      'SNS검증' 美 비자심사 지연에…구글·애플, 직원 출국자제 권고

      구글과 애플이 외국인 직원들에게 미국 밖으로 출국하지 말라고 권고했다.구글의 외부 법률자문을 맡은 BAL 이민법률사무소는 최근 구글 직원들에게 "미 대사관·영사관에서 비자 도장 발급 예약이 최대 12개월...

    3. 3

      트럼프, '바이든 임명' 대사 대거 소환…직업 외교관 교체 이례적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전임 조 바이든 행정부 시절 외국 대사로 임명된 직업 외교관들을 대거 소환하고 있다.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19일(현지시간) 이 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미국 외교관 노조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