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도서관, 작은도서관 우수사례 선정해 보조금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도서관, 작은도서관 우수사례 선정해 보조금 지원
    서울도서관은 서울 곳곳에 있는 작은도서관 우수사례를 선정해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작은도서관은 지역 주민을 위해 지방자치단체나 법인이 설립한 소규모 도서관이다.

    도서관법 시행령에 따르면 면적 33㎡, 장서 1천권 이상을 갖춰야 한다.

    대상은 작은도서관에서 2022년 진행한 사업이다.

    자치구나 타 도서관, 유관기관 등과 협력한 '우수협력사례'와 공간·시스템 개선, 자원활동가 우수 운영 등 '서비스 개선사례' 두 분야에서 사례를 모집한다.

    각 자치구에서 관내 작은도서관에 안내해 사례를 모은 뒤 이달 25일까지 서울도서관에 제출하면 서울도서관은 자체적으로 수립한 혁신성·지속가능성·확산성·공공성을 기준으로 지원 도서관 수와 도서관별 지원 금액을 정해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사업예산은 총 9천만원으로 올해 연말까지 자료구입비와 일반운영비로 사용할 수 있다.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은 "자치구 우수사례 모집을 통해 우수한 작은도서관의 운영 사례가 많이 발굴되고 확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명수 "경북대 행사비 20% 빼 드리겠다"…이유가?

      방송인 박명수가 학교폭력 전력이 있는 수험생을 불합격 처리한 경북대학교를 칭찬하며 행사비 할인을 약속했다.박명수는 지난달 31일 방송된 KBS 라디오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한 주 동안의 이슈...

    2. 2

      한 달 만에 돌아온 한강버스…서울시 "숙련도·정시성 향상"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지난 9월29일부터 약 한 달간 무탑승 시범운항에 나섰던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서울시는 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 시민 41명, 26명...

    3. 3

      백종원, '구독자 617만' 유튜브도 싹 바꾸나…"코너 개편"

      더본코리아 대표 겸 방송인 백종원이 유튜브 채널 개편을 진행한다.백종원의 유튜브 채널 '백종원 PAIK JONG WON' 제작진은 지난달 31일 "6년간 함께 해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11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