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는 우수인증설계사 중 장기근속, 보험계약 유지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한 '골든펠로우(Golden Fellow)' 1,000명을 선발했다고 11일 밝혔다.

Golden Fellow 제도는 2017년 우수인증설계사 도입 10주년을 기념해 생명보험협회가 도입했으며, 5회 연속 생명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을 받은 생명보험설계사 중 장기근속, 보험계약 유지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하는 인증제도다.

도입 이후 우수인증설계사와 생명보험업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통해 업계 최고의 생명보험 설계사 인증제도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생명보험협회는 지난 8일 신라호텔에서 '믿음주는 골든펠로우, 신뢰받는 생명보험'이란 주제로 제7회 골든펠로우(Golden Fellow) 인증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증식의 주인공인 Golden Fellow와 Golden Fellow를 배출한 생보사 CEO 등이 참석했다. 또한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과 권대영 금융위원회 상임위원도 인증식에 참여해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생명보험협회는 전년과 동일하게 Golden Fellow 1,000명을 선발했다. 이는 2023년 우수인증설계사 1만3,104명 중 약 7.6%에 해당하며 특히 우수인증설계사 인증대상이 되는 생명보험설계사 8만7,653명 대비 약 1.14%에 해당하는 인원이다.

Golden Fellow에 선발된 생명보험설계사는 그 만큼 높은 영업실적과 더불어, 높은 보험계약유지율, 불완전판매 0건 등 생명보험설계사의 가장 모범이 되는 자격을 갖췄다고 볼 수 있다.

실제로 올해 Golden Fellow로 선발된 1,000명은 현재 소속된 생명보험사에서 평균 23.6년간 활동했으며, 평균 연소득은 1억6,643만 원에 달한다.

또한 보험계약 평균 유지율은 13회차(1년이상) 99.1%(0.3%p↑), 25회차(2년이상) 95.8%(0.3%p↑)로 매우 높은 수준이며 전년대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전한 모집질서와 완전판매 문화 정착에 기여해 온 Golden Fellow분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Golden Fellow와 같은 전문적인 모집인력은 우리 국민 삶의 동반자로서, 보험산업의 핵심자원이자 경쟁력의 원천"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Golden Fellow들이 앞으로도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들에게 생명보험의 가치를 전달해달라"며 "협회도 이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슬기기자 jsk9831@wowtv.co.kr
'보험왕' 골든펠로우 한 자리에…"건전한 모집문화 선도" [뉴스+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