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인도네시아에서 불임 상담받으러 온 여성을 여러 차례 성폭행해 임신시킨 40대 무속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최근 인도네시아 언론 데틱(Detik)은 불임 치료를 빌미로 30대 여성과 20차례 걸쳐 강제 성관계한 40대 무속인이 경찰에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리아우주에 사는 47살 남성 무속인 A씨는 불임 치료를 빌미로 치유 의례라는 거짓말과 함께 30대 여성 B를 수십 차례 강제 성폭행했다.

A씨는 아이를 갖고 싶어 하는 B씨 부부의 마음을 이용해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B씨가 처음 A씨를 찾았을 때 그는 "특별한 치료를 해야 한다"면서 '꽃 목욕'을 하라고 지시했고, 이때 첫 성적 학대가 시작됐다고 매체는 전했다. 특히, 이 사이 남편은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 결과, 피해자는 첫 번째 성추행 이후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치료를 위해 남편 없이 여러 차례 무속인을 찾아갔고, 무속인과 20차례 이상 성관계를 가진 것으로 파악됐다.

피해자 B씨는 임신에는 성공했지만, 이 같은 사실을 알게 된 남편과의 결혼 생활은 파탄에 이르렀고, 무속인 또한 아이를 책임지지 않으려 하자 무속인을 경찰에 신고했다.

무속인을 체포한 경찰은 현재 무속 행위에 사용한 증거를 찾기 위해 자택 수색과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