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미래에셋생명 52주 신고가 경신..한경유레카 수익률 10%


8일 미래에셋생명이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전 거래일 대비 3.8% 오른 4,350원에 장을 마감했다.

2023년 8월 25일, 유안타증권은 미래에셋생명의 2분기 실적을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2분기 당기순이익은 34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66.2% 감소하였고, 이는 보험손익이 7.2% 감소하고 투자손익이 전분기에 비해 96.0% 감소한 결과다.

투자손익 부진은 FVPL 평가익과 금융상품 처분익의 감소로 인해 발생하였으며, VFA모형 적용으로 인한 199억원의 손익 감소와 CSM(계약 유지권益)의 증가도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미래에셋생명은 투자손익에서 이익 체력이 급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처분이익이 없다고 가정하면 회계제도 전환 이전과 유사한 수준의 이익을 예상하고 있다.

AI 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종합한 한경유레카는 미래에셋생명에 대해 8월 30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미래에셋생명을 오늘까지 보유했다면 수익률은 10.2%이다.

한경유레카에서 관심종목을 검색하면 AI 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수있다.

한경닷컴은 한경유레카 출시를기념해 ‘1개월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곳을 1개월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혹은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된다.

▶한경유레카바로가기
▶앱다운로드받기

미래에셋생명 현대해상 인카금융서비스 삼성화재 동양생명

본 글은 투자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