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엽기떡볶이, 상생·소통 앞장선 '대한민국 1등 떡볶이'
동대문엽기떡볶이가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떡볶이 부문에서 7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상생 경영과 고객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전국 580여 개 직·가맹점을 운영하는 떡볶이 브랜드다. ‘맛있게 맵다!’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맛을 통해 분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 1등 떡볶이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는 평가다.

동대문엽기떡볶이, 상생·소통 앞장선 '대한민국 1등 떡볶이'
동대문엽기떡볶이의 전국 직·가맹점은 월 1회 화이트 세스코 협력 위생 점검으로 식품 안전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는다. 주요 재료인 떡, 어묵, 양념 등은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검증을 받았다.

올해로 21주년을 맞은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 플러스 친구,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하기 위해 매년 브랜드 공식 홍보대사인 엽포터즈, 엽떡크루도 운영한다.

지난 7월에는 소비자 수요를 맞추기 위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 있는 마라 열풍을 반영한 신메뉴 마라 떡볶이를 선보였다. 엽기떡볶이만의 특색있는 감칠맛에 얼얼한 마라를 더한 이 메뉴는 떡볶이와 마라 마니아층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대문엽기떡볶이 본사인 핫시즈너는 “맛과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며 고객과 양방향 소통을 통해 신뢰와 믿음을 더 다지겠다”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이웃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상생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