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H, 매입임대주택 300호 추가 매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H(인천도시공사)는 도심의 저소득층이 현재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주택 300호를 추가 매입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매입임대는 인천시 무주택 주거취약계층과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1인 가구 등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의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도록 iH가 매입 후 임대하는 사업이다.

    iH는 청년, 신혼부부의 주거난 해소 및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인천시의 주택정책에 맞춰 내부 재무검토 후 300호를 추가 매입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2016년도부터 지난해까지 총 2709호의 매입임대주택을 매입했다. 올해 매입 물량은 800호이다.

    매입 대상주택은 인천시 내 전용면적 85㎡이하 다세대, 다가구, 연립주택 등이다. 입주자는 주변 임대시세의 30% 수준의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거주할 수 있다.

    조동암 iH 사장은 “주거약자의 임대주택 공급 확대는 인천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사업인 만큼 주택 소유주 및 민간 사업자분들의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iH, 검단신도시 AA24블록 공동주택용지 매각

      iH(인천도시공사)는 검단신도시 내 공동주택용지를 매각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매각 토지는 공동주택용지 AA24블록이다. 면적 6만2723㎡의 토지다. 건폐율 50%이하, 용적률 195%이하, 최고층수 25층의 제...

    2. 2

      iH "입주민 생활의 질을 높이자"...홈캐어 서비스 시작

      iH(인천도시공사)는 입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부터 아이홈캐어(iHome Care) 프로젝트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iHome Care 프로젝트는 노후세대를 전면 리모델링하는 iHome 리모델링, ...

    3. 3

      iH-한국임업진흥원, 임목자원화 업무협약 체결

      iH(인천도시공사)는 각종 개발사업에서 발생하는 목재자원의 활용 확대를 위해 한국임업진흥원과 공공개발지 임목자원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임목자원화는 폐기물 처리비용 절감과 목재 자원 활용을 확대할 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