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UIC와 '제12회 투자콘서트'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교협, 전국투자동아리연합회와 제12회 투자콘서트 개최
    [자료사진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자료사진 =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가 전국투자동아리연합회(UIC)와 금융투자교육원 리더스홀에서 '제12회 투자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이번 투자콘서트는 금융투자협회를 비롯한 CFA협회, 한국투자증권, 어스얼라이언스 등의 후원을 받아 투교협과 UIC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투자콘서트에선 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가 '불황에도 흔들리지 않는 3가지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명사 초청 특강을 진행했으며, 각 동아리 회원들의 기업분석 경연도 진행됐다.

    최종 5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가치평가 방법, 데이터 신뢰도 및 발표 점수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SAMG엔터를 분석한 부산대학교 투자동아리 SMP 회원들로 구성된 '루키즈' 팀이 대상을 받았다.

    조정민 투교협 사무국장은 "코로나 시기로 그동안 움츠렸던 대학생들이 이번 투자콘서트를 통해 높은 열정을 보여주었다"며 "대학생들의 금융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만큼 앞으로 투교협도 UIC 등과 협력해 이와 같은 대회를 보다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

    ADVERTISEMENT

    1. 1

      "5년 인내해 돈 복사 중"…'이제 14만전자' 개미들 흥분 [종목+]

      국내 반도체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5일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하루에만 7% 넘게 급등해 '14만전자'를 눈앞에 뒀고 SK하이닉스는 장중 '70만...

    2. 2

      몸집 커진 ETF, 편입종목 주가 '들었다놨다'

      시가총액이 22조원을 넘는 대형주여서 좀처럼 크게 움직이지 않는 삼성화재 주가가 하루 동안 20%대 급등락하는 상황이 최근 벌어졌다. 일반적인 매수·매도 수요 때문이 아니라 특정 상장지수펀드(ETF)의 ...

    3. 3

      '액티브'도 잘나간다…순자산 100조 육박

      펀드매니저의 적극적인 운용 전략을 앞세운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90조원을 넘어섰다. 기초지수를 그대로 따라가는 패시브 ETF를 웃도는 수익을 내면서 시중 자금을 빨아들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