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놀루션, 웰스바이오와 분자진단사업 고도화 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진출 등 공급망 확대 추진
    제놀루션은 엑세스바이오의 자회사 웰스바이오와 ‘분자진단사업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제놀루션이 개발한 자동화 시스템의 신규 도입, 웰스바이오가 개발한 분자진단시약의 글로벌 시장 진출, 신제품 공동 개발 및 상용화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제놀루션의 핵산추출 장비 및 시약 분야 강점과 차세대 진단 제품의 개발 및 생산에 특화된 웰스바이오의 역량을 더해 미국 진출 등 공급망 확대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놀루션 관계자는 “전자동 추출 플랫폼과 우수한 분자진단시약의 동반 상승(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핵산추출기기 등의 미국 시장 진출이 더욱 가시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웰스바이오는 말라리아 에이즈 등 다양한 감염성 질환에 대한 체외 진단키트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제품 대비 높은 수준의 민감도를 갖춘 임신진단테스트기의 국내 인증을 마쳤다.

    제놀루션은 리보핵산(RNA) 기반 그린바이오 연구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유럽연합(EU)의 연구혁신 프로그램인 ‘호라이즌 유럽’ 컨소시엄에 최종 선정됐다. 이를 통해 유럽의 주요 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해 이중나선RNA(dsRNA)를 포함한 저위험 살충제 물질에 대한 평가 연구를 진행 중이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랩지노믹스, 동아대병원과 액체생검 암진단 서비스 공급 계약

      랩지노믹스는 동아대병원과 액체생검 암 진단 서비스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계약에 따라 랩지노믹스는 대학병원 동아대학병원에 고형암 대상 차세대염기서열(NGS) 기반  액체생검 진단 서비스 &lsq...

    2. 2

      휴젤, 부산서 ‘2023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 성료

      휴젤은 부산에서 ‘2023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휴젤 포커스 그룹 세미나는 미용·성형 관련 최신 시술 기법 및 트렌드를 공유하기 ...

    3. 3

      HLB파나진, ‘캔서엑스’ 참여…美정부 주도 ‘캔서문샷’ 합류

      HLB는 HLB파나진이 인공 유전자 소재를 활용한 암 분자진단 기술력을 인정받아 ‘캔서엑스’ 멤버로 합류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미국 정부 주도의 암 정복 프로젝트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