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운, tvN ‘아라문의 검’ 합류…이준기 조력자 된다

배우 이해운이 ‘아라문의 검’에 합류한다.

소속사 H&엔터테인먼트는 25일 “이해운이 tvN 새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의 아고족 출신의 전사 잎생 역으로 출연을 확정했다”고 전했다.

‘아라문의 검’은 검의 주인이 써내려가는 아스달의 신화,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타곤(장동건 분), 은섬(이준기 분), 탄야(신세경 분), 태알하(김옥빈 분)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다. ‘아스달 연대기’ 시즌2의 새 이름으로 지난 이야기로부터 8년 후의 상황을 배경으로 두고 있다.

이해운이 연기하는 잎생은 아고족 출신의 돌담불 깃바닥 노예로, 이후 은섬과 인연을 맺고 조력자로 활약하게 된 인물이다. 누구보다 세상에 대해 비관적이며 아무도 믿지 않는 성격으로, 생존을 위해 은섬을 배신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이후 점차 마음을 열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극 중 새로운 잎생의 모습을 보여줄 이해운은 존엄을 꿈꾸며 아스달로 향하는 은섬을 도와 그의 곁을 지키는 동료이자 아고족의 대전쟁을 이끄는 전사로서 강한 카리스마를 발산, 시즌1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깊은 연기 내공으로 주어지는 작품마다 빛나는 존재감을 자랑해 온 이해운이 ‘아라문의 검’에서는 어떤 연기변신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아라문의 검’은 오는 9월 9일 오후 9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